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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스토리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10가지 기본 원칙

by 앤드블룸 2022. 1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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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정의되고 입증된 인터페이스 디자인 원칙을 사용하는것은 디자이너로 국한되지 않고 다른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려면 더 깊이 파고들어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기본 원칙을 직접 결정해야 합니다. 그래야 사용자에게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할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디자인 원칙은 수년 동안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하고 변경하는 과정을 통해 형성되었는데요.

이렇게 형성된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10가지 기본 원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편안한 사용자 경험이 먼저! 디자인은 두 번째입니다.

종종 디자이너는 디자인을 먼저 생각하고 사용성은 그 다음에 생각합니다. 이런 현상은 디자이너가 자신의 기술을 보여주고 인터페이스의 모양을 실험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추구하다 보니 고객 경험을 훼손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웹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은 기본적으로 고객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라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사용하기 쉬워야 합니다. 디자인을을 먼저 생각하지 말고 사용자 경험에 대해 먼저 생각하십시오.

 

 

2.  고객의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디자이너의 주요 작업은 인터페이스를 직관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시간은 현대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제품으로 작업하는 동안 고객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 시작하면 사용방법을 파악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기 보다는 포기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것은 디자인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실패했음을 의미합니다.

 

 

3.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십시오.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테스트하는 데 집중하지 않길 바랍니다. 새롭고 혁신적인 일을 하려는 열망은 고객에게 피로감을 줄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명확해야 합니다. 즉, 다른 인터페이스에서 많은 학습을 통하여 얻은 고객 경험을 계승해야 합니다. 즉, 인터페이스는 고객에게 어느 정도 이미 친숙한 것이 좋습니다.

 

 

4. 더 많은 통제를 하십시오.

고객이 자신의 경험을 스스로 통제하고 제어하는데 포커스를 둡니다. 고객에게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은 반복되는 애니메이션이나 자동 비디오 재생을 제어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고객이 더 많은 제어권을 가질수록 더 편안하고 수용적입니다.

 

 

5. 상호 작용을 기억하십시오.

인터넷은 대화형 환경입니다. 인터페이스는 이러한 환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링크는 링크처럼 보이고 적절하게 작동해야 합니다. 버튼은 버튼처럼 보여야 하고 눌렀을 때 고객 이 버튼을 눌렀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고객이 저지를 수 있는 실수를 기억하고 고려하여 인터페이스에 디자인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즉, 고객이 상호 작용하는 모든 요소가 예상되는 반응을 제공하도록 인터렉션을 설계하십시오.

 

 

6. 컨텐츠를 적절하게 제공합니다.

고객에게 과부하를 주지 않으려면 한 번에 너무 많은 정보를 제공하지 마십시오. 큰 텍스트 블록, 긴목록 등은 그룹화하여 간결하게 고객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고객이 정보를 더 빨리 흡수할 수 있도록 대량의 정보를 여러 섹션으로 나눕니다.

 

 

7. 그룹 요소

콘텐츠를 그룹핑하여 나누면 이 정보를 접하는 고객의 만족도는 올라갑니다. 일부 인터페이스 요소를 그룹화해야 할 필요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화면 전체에서 검색하도록 만들지 말고, 편리하게 한곳에 모아보세요.

 

 

8. 시각적 계층 구조를 만듭니다.

궁극적으로 콘텐츠를 분류하고 그룹화하면 사이트에 대한 시각적 계층 구조가 생성됩니다. 또한 중요내용은 강조하여 작업하고 덜 중요한 요소에 상대적인 색상, 크기 및 위치 지정으로 더 중요한 요소를 강조 표시합니다.

 

 

9. 고객의 마음이 되어 정보를 구성합니다.

우리가 고객에 대해 가정할 때 또 다른 매우 중요한 분분은 고객의 입장이 되어 정보를 구성하는 방법입니다. 이 것은 고객이 쉽고 빠르게 읽을 수 있도록 사이트의 정보 아키텍처를 올바르게 구축하는 방법에 대한 가정에서 나타납니다.

그러나 디자이너의 정신적 모델은 고객의 정신적 모델과 다릅니다.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다른 매우 특정한 분야의 전문가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자신의 분야에 더 많이 참여하고 지식이 많을수록 그들의 정신 모델은 일반 청중과 더 많이 다릅니다.

 

 

10. 경우의 수를 테스트하십시오.

좋은 디자인은 수많은 테스트와 반복을 통해 형성되고 개발됩니다. 사용자 자체에 대한 사용자에 대한 가정을 테스트하여 결론을 내리고 제품을 개선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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