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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소나는 무엇입니까?
페르소나는 서비스, 제품, 사이트 또는 브랜드를 유사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용자 유형을 나타내기 위해 조사를 기반으로 생성하는 가상의 캐릭터입니다. 페르소나를 생성하면 디자이너가 사용자의 요구, 경험, 행동 및 목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페스소나는 실제 사용자를 추출합니다. 사용자 경험 디자인에서는 페르소나를 사용하여 대상 사용자와 공감하고 그들의 세계에 집중합니다 . 항상 실제 사용자에 대한 관찰에서 페르소나를 만들어야 하며 , 사용자에 대한 가정을 하고 페르소나를 만들어서 는 안 됩니다.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디자인 기능에 매핑해야 하므로 먼저 요구 사항 과 사용자 를 모두 명확하게 정의 해야 합니다 .
효과적인 페르소나 만들기
페르소나는 디자인 사고의 정의 단계에서 산출물입니다. 관념화 시키는데 매우 도움이 되므로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정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적인 페르소나를 맞들기 위해 다음을 고려합니다.
- 대상 사용자에 대한 광범위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 사용자의 품질과 차이점을 확인합니다 .
- 가설을 세우고 사용자 간의 품질과 차이점을 결정합니다.
- 이해 관계자가 사용자에 대한 가설에 동의하는지 확인합니다.
- 여러 페르소나를 결정합니다. 프로젝트당 하나 이상 만들어도 좋지만 특히 하나에 집중합니다.
- 다음 을 포함하여 1~2페이지에 각 인물의 이름을 지정하고 설명합니다 .
- 사진.
- 사용자의 가치, 관심사, 교육, 라이프스타일, 필요, 태도, 욕구, 한계, 목표 및 행동 패턴 .
- 페르소나에 대한 추가 세부 정보(예: 관심사) – 그/그녀를 더 현실적이고 관련성 있게 만들고 공감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든 것. 글로 쓴 이야기가 글머리 기호보다 낫습니다.
- 페르소나가 제품이나 사용자 경험이 가능하도록 몇 가지 상황/시나리오를 설명하십시오 .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는 상황에 페스소나를 두십시오 .
- 페르소나를 결정하거나 수정 사항을 조언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에 관련된 모든 사람을 포함합니다 .
- 작업에 사용할 페르소나를 보내십시오 .
- 모든 사람이 시나리오를 개발 하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페르소나는 잠재적인 사용 사례에 최적으로 노출되어야 합니다.
- 지속적으로 수정 하십시오 – 페르소나에 대해 새로운 가설을 추가하고, 필요한 새 페르소나를 추가합니다. 이전의 페르소나를 가설에서 지웁니다.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페르소나를 사용하는 방법
페르소나를 프로젝트에 도입하면 이해 관계자가 스스로 디자인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디자인에 맞게 일반 사용자를 늘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 페르소나 는 빠른 프로토타입 테스트 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용고객 다음과 같은지 확인하면 페르소나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맥락 유지 – 현재 상황에 대한 특정 포인트를 고객이 현재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매핑할 수 있습니까?
- 제품 영역 내 에서 대상 사용자의 실제 행동 패턴, 태도, 기술, 동기 및 목표를 반영합니다 .
- 최종 목표 있음 – 고객이 달성 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어떤 기능이 가장 도움이 될까요?
- 고객이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을 상상하기 위해 페르소나의 관점 에서 작성된 현실적이고 관련된 시나리오에 직면 합니다 .
- 명확한 설정을 차지합니다 . 어떤 환경에서 무엇을 접하게 되는지 보여주는 일상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 눈에 보이는 고충이 있음 – 고객이 가장 어렵고 불편한 것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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