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스토리

UX Writing이 좋은 디자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이유

by 앤드블룸 2022. 12. 2.
반응형

오늘날 대부분의 디자이너와 웹 개발자는 UI와 UX에 열광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틈새시장은 전 세계의 많은 대기업에서 무성하게 성장하여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모든 사람이 UX 디자이너가 되어 최고의 사용성을 위한 아름다운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어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방문자는 디자인을 위해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정보를 얻기 위해 옵니다.

즉, 모든 색상  심리학 기반한 디자인 해킹은 텍스트와 결합될 때만 작동합니다. 단어와 디자인의 조합은 뛰어난 사용성과 행복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합니다.

따라서 사용자 여정을 보다 편안하고 목적에 맞게 만들고 싶다면 디자인을 위한 UX 작성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이것이 왜 중요한지 살펴보겠습니다.

 

UX 작성이란 무엇입니까?

 UX 카피라이팅 또는 사용자 경험 카피라이팅은 방문자 및 고객과 같은 디지털 사용자가 직관적인 방식으로 목표를 달성하도록 움직이는 카피를 작성하고 구성하는 행위입니다.

 

일반 영어로 UX 작성은 사용자를 위한 작성입니다 . 헤드라인, 마이크로 카피, 버튼의 단어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그것은 목적과 설득에 관한 것입니다. UX 디자인은 사용자를 끌어들여 웹 사이트를 탐색하도록 돕는 반면, 스마트한 UX 작성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왜 해야 하는지, 클릭해야 하는 위치를 설명하여 사용자가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합니다.

 

 

UX 디자인은 UX작성 없이 완성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온라인 상태이거나 앱에 있을 때 지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UX 작성은 제품과 소비자 사이의 바로 그 다리입니다. 디자인에 UX작성이 없으면 최신 UX 트렌드에 따라 개발되어도 사용자는 길을 잃습니다.

 

일부 디자이너는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그림은 천 단어의 가치가 있습니다"라고 주장합니다.

실제로 인간의 두뇌는 텍스트보다 이미지를 60,000배 빠르게 인식합니다. 게다가 단어를 보아도 정보를 이미지로 인식합니다. 이것이 일부 디자이너가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모든 것을 그래픽으로 바꾸는 이유입니다.

예로, 사용자는 이미지를 빠르게 인식하지만 이러한 이미지는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해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단어가 없으면 이중 의미, 잘못된 연관성, 페이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아이디어를 얻으려는 시도에서 비틀거림 등의 위험이 항상 있습니다. 여기서 텍스트는 아이디어를 더 명확하게 전달하고 디자인을 보다 UX 친화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읽는 방법

UX 글쓰기가 증가하고 있으며 주의 집중 시간이 짧아지고 긴 단락과 문장을 읽기에는 너무 게을러지기 때문에 새로운 생명을 누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세히 내용을 읽지 않고 대충 훑어보며 읽습니다. 따라서 간단하고 정확한 콘텐츠는 우리가 웹 페이지 및 앱과 상호 작용하도록 장려 하여 사용성을 향상 시킵니다.

UX 작성에는 버튼, 아이콘, 태그라인, 알림, 오류 메시지, 탐색, 사용자 지침 등에 대한 텍스트가 포함됩니다. 여기서 우리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이 모든 텍스트가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의 일부라는 것입니다.

 

온라인 읽기는 인쇄보다 25%느립니다.  또한 사용자 는 웹사이트에서 보는 단어의 20~28% 만 읽습니다.이를 감안할 때 UX 작성은 3-S 기준을 따릅니다.

  • 분명함 -사용자가 말하려는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핵심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 간결함 - 간결하고 의미있게 유지하십시오. 설명에 에세이와 같은 글을 피하고 관련없는 문제로 빠져 나갑니다.
  • 일관성 - 동일한 어조, 작문 스타일 및 용어를 따르십시오.

또한 방문자에게 상호 작용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유용 해야 합니다.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해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검색하는 방식 에 따라 텍스트 콘텐츠를 배치하세요 .

  1. 페이지의 왼쪽 상단 모서리부터 읽기 시작합니다.
  2. 페이지 상단의 탐색 요소를 선호합니다.
  3. 왼쪽 위 모서리에서 오른쪽 아래 모서리까지 대각선으로 페이지를 스캔합니다.
  4. 사용자는 메뉴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5. 그들은 비정상적인 변화를 무시합니다.
  6. 그들은 헤드라인과 목록을 좋아합니다.
  7. 그들은 거대한 텍스트 블록을 무시합니다.
  8. 사용자는 1열 형식을 선호합니다.
  9. 그들은 숫자, 특히 홀수를 좋아합니다.
  10. 텍스트를 먼저 보고 그래픽을 나중에 알아차립니다.

전문 UX 작성자는 이러한 모든 원칙을 알고 그에 따라 페이지 또는 인터페이스에 정보를 배치합니다. 따라서 디자이너나 웹 개발자를 위한 최선의 결정은 창작 과정에 작가를 참여 시키고 어떤 단어를 사용할지, 더 나은 사용성을 위해 어디에 배치할지에 대한 의견을 무시하지 않는 것입니다.

 

 

디자인에 UX 쓰기 통합에 대한 팁

일부는 여전히 UX에서 텍스트 콘텐츠의 역할을 과소평가하지만, 대부분의 디자인 및 마케팅 전문가는 텍스트 콘텐츠가 사용자 경험에 지금까지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TA 버튼에 대한 짧은 텍스트를 만드는 것이 긴 글을 쓰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UX 작성에서 모든 단어 는 여러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짧은 텍스트는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탐색을 계속하도록 격려하며 최종적으로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UX 텍스트가 디자인 요소라는 점을 감안할 때 그 효과는 시각적 표현에도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페이지의 디자인 구성에 맞아야 합니다 .

다음 작성 요령은 보다 UX 친화적인 디자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복잡한 언어는 피하십시오.

UX 작성은 명확성과 단순성에 관한 것입니다.UX 친화적인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두가 아는 짧은 단어를 고수하고, 복잡한 문장을 피하고, 사용자가 페이지를 훑어볼 수 있는 텍스트 계층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따라서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술 용어나 전문 용어가 없습니다.
  • 매우 길고 복잡한 단어가 없습니다.

또한 클릭 유도문안을 위한 언어 항목을 장려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예를 들어 오류가 발생했을 때 "OK"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다시 시도"와 같은 명확한 텍스트를 사용하십시오.

긍정적인 메타 언어는 부정적인 것보다 훨씬 더 잘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잘못된 암호" 메시지("잘못된" 단어가 부정적인 문맥을 전달하는 경우)는 "이 암호가 올바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와 같은 메시지로 바꾸면 더 UX 친화적으로 들립니다.

 

3) 숫자 사용

숫자의 힘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숫자를 사실, 크기, 통계 및 잠재적으로 유용한 모든 것과 연관시킵니다. 이것이 대부분의 브랜드의 랜딩 페이지에 숫자가 있는 이유입니다. 이것이 부가 가치와 신뢰 신호를 제공하는 데 숫자가 가장 잘 작동하는 이유입니다.

UX 작성자에게 숫자는 콘텐츠를 간결하게 만드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콘텐츠를 간결하게 만들고 사용자가 훑어보는 시간을 절약해 줍니다.

 

 

4) 브랜드 보이스 및 톤 반영

UX 작업자와 함께 작업하면서 브랜드 책과 사용자 페르소나를 그들과 공유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만드는 모든 카피는 브랜드의 목소리와 어조를 반영해야 합니다.

당신의 브랜드는 누구입니까? 어떻게 들리나요?

고객 또는 사용자가 있습니까 ? 서비스  제안 을 제공 합니까?

어조는 브랜드가 청중에게 말하는 방식이므로 모든 콘텐츠에서 동일한 단어, 음성 패턴 및 문장 구조를 사용해야 합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일관성 및 일관성 원칙을 따르도록 작가와 디자이너 모두를 위한 카피 가이드라인을 만듭니다.

UX 라이팅의 브랜드 보이스와 어조는 카피에 사용할 용어, 서체, 헤드라인의 단어 수, 대명사, 구두점, 텍스트에 적용할 유머 등에 관한 것입니다. 구축하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평판에 관한 것입니다.

 

 

결론

UX 작성은 사용자 여정을 보다 편안하고 목적에 맞게 만들어주므로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더 나은 사용성을 위해 어떤 단어를 사용하고 어디에 배치해야 하는지에 대한 콘텐츠 작성자의 의견을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콘텐츠와 디자인의 스마트한 조합 은 우리 웹사이트를 돋보이게 할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