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스토리

알아두면 좋은 모바일 앱 디자인 트렌드 2023

by 앤드블룸 2022. 12. 2.
반응형

모바일 앱 디자인 트렌드는 놀라운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63억 명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자와 11억 4천만 명 이상의 태블릿 사용자가 있는 모바일 앱 산업이 번창하고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직장에서, 집에서, 집과 직장을 오가는 길에 항상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스마트폰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침에 가장 먼저 사용하는 물건이자 잠들기 전에 손에 쥐고 있는 마지막 물건입니다. 지금 모바일을 사용하여 이 포스트를 읽고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핸드폰으로 통화의 사용보다는 모바일 시간의 88%을 앱에 소비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일상생활이 깊숙이 자리 잡은 모바일 앱 디자인의 트렌드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분할 화면 디자인

우리는 이 모바일 디자인 트렌드를 새로운 트렌드라고 부르기 어렵습니다. 관련성이 증가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이를 구현하는 가장 다양한 방법으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추세는 사용자 친화적인 분할 화면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옵션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인기의 가장 큰 이유는 높은 효능입니다. 사용자가 동시에 획득해야 하는 두 가지 이상의 정보 유형에 대해 나타내고자할 경우 화면 분할은 완벽한 해결책입니다. 사용자가 다양한 옵션 중에서 선택하도록 요구하는 콘텐츠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 화면 사이를 전환하고 정보를 염두에 두는 대신(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유가 아님) 모든 정보를 보고, 비교하고, 선택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예로 Uber를 들수 있습니다. 한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지도에서 자동차의 위치를 ​​추적하면서 여행에 대한 세부 정보(자동차 및 드라이버, 지불 세부 정보 및 추가 옵션)를 볼 수 있습니다.

uber 분할디자인

 

 

2. 증강 현실

틀 밖에서 생각하고 디자인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2023년의 이러한 모바일 UI 트렌드는 거의 문자 그대로 적합합니다. 2019년에 전 세계적으로 4억 4천만 명의 스마트폰 증강 현실 사용자가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이 수치는 2024년까지 17억 3천만 명으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나가고 싶다면 사용해야 하는 현재 모바일 UI 디자인 트렌드 목록에 증강 현실을 추가하세요.

Google 및 Apple과 같은 유명 회사는 디지털 및 물리적 세계를 결합한 AR 개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가구점 및 건축 회사가 이미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증강 현실의 도움으로 다양한 옵션을 "시도"하고 특정 결정이 아이디어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이해하고 예상 결과를 고객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KEA는 AR을 사용하여 구매자가 원하는 곳에 가구를 배치하고 모양이 마음에 드는지 확인한 다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봉쇄 기간 동안 이는 이전 온라인 판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이러한 상호 작용은 구매자에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참여를 유도하기 때문에 증가했습니다.

 

3. 일러스트레이션

앱의 디자인 컨셉에 일러스트레이션을 추가하면 브랜드와 인식 가능성에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이를 사용하면 화면의 텍스트 양이 줄어들고 사용자와 앱의 상호 작용 속도가 빨라지며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단, 사용자가 기억하고 디자인에 익숙해지고 빠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나의 스타일을 따르십시오.

 

4. 미래 색상

중립 또는 파스텔 색상 팔레트로 위험을 감수하기에는 앱 수가 너무 많습니다. 눈에 띄고 기억하기 쉬워야 합니다. 미래의 만화경 조합은 이제 모바일 앱 사용자들 사이에서 선호됩니다. 이 추세를 통해 디자이너는 색상과 대비를 도구로 사용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밝은 팔레트는 창의성을 위한 거의 무한한 공간을 열어주기 때문에 디자이너가 반복적으로 작업하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5. 투명요소

투명요소 구현하면 디자인의 최대 깊이를 달성하고 가능한 모든 의미에 사용자를 몰입시킬 수 있습니다. 요소의 계층화는 일련의 작업을 보여주고 요소와 상호 작용하는 방법 및 우선순위를 설명합니다. 따라서 요소 또는 작업 뒤에 숨어 있는 항목을 사전순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현대적이고 유난히 세련되고 매력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6. 다크모드

이 트렌드는 새로운 개념은 아니지만 그 관련성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Facebook, WhatsApp, Instagram 및 Apple과 같은 회사는 어두운 인터페이스를 채택한 선구자였으며 다른 많은 회사도 그 뒤를 따랐습니다.

Apple Developers Forum에 참여한 iPhone 사용자의 50%에서 82%가 시스템 환경 설정에서 어두운 모드를 선택한다는 다양한 설문 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앱과 다를까요?

어두운 배경에 흰색 글씨가 눈에 잘 띄고 잘 기억되며, 디자인이 트렌디해 보이고 사용이 더욱 편리합니다. 라이트 모드는 장시간 사용 시 눈에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듯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화를 사용하는 저녁과 잠에서 깬 후에 특히 심각합니다.

 

 

7. 애니메이션 효과

애니메이션이나 비디오를 추가하는 것보다 인터페이스를 동적으로 만드는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그리고 비디오가 특정 상황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후자가 조금 더 복잡하다면 애니메이션은 거의 모든 곳에서 적절해 보입니다. 이는 향후 최고의 모바일 디자인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미세한 움직임조차도 UI와 앱 사용을 크게 바꿀 수 있습니다. 올바른 요소에 주의를 기울여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고 다음에 수행할 작업을 암시하고 전환율과 판매를 높일 수 있습니다.

 

8. 음성 상호작용

2022년뿐만 아니라 2023년 모바일 디자인은 시각적 측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Siri, Google Assistant 및 Alexa는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새로운 앱 디자인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어떤 상황에서는 유익한 반면 다른 상황에서는 사용자에게 불편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음성 상호 작용을 선택 사항으로 만드십시오.

 

9. 암호 없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비밀번호는 안전하지 않고 입력하고 기억하기가 불편합니다. 

이러한 기술을 실행하는 가장 간단하고 이미 널리 알려진 방법은 지문 스캔 또는 FaceID를 통해 앱의 잠금을 해제하거나 로그인하는 것입니다.

 

10. 장애인을 위한 디자인

모든 비즈니스가 따라야 할 2023년 앱 디자인 트렌드 중 하나는 포괄적인 디자인, 즉 장애인을 위한 디자인입니다. 미래적인 색상과 VUI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디자인은 장애가 있는 사람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한 이미지에 ALT 텍스트 사용
  • 이미지 맵 생성
  • 상대 크기 텍스트로 정보 인코딩
  • 꺼진 사운드는 웹사이트 UX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합니다.
  • 웹사이트 또는 앱 요소는 정확한 탭을 요구하지 않아야 합니다.

 

 

모든 트렌드를 담으려는 디자인은 혼돈으로 나옵니다. 따라서 목적에 맞는 적합한 몇 가지 앱 디자인 트렌드를 선택하여 UI에 원활하게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모바일 앱 디자인 서비스를 사용하여 이러한 개선 사항을 점진적으로 적용할 수 있지만 패션은 항상 변화하고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