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스토리

2023 그래픽 디자인 7가지 트렌드

by 앤드블룸 2022. 11. 21.
반응형

오늘날의 그래픽 디자인 비즈니스는 다양한 분야를 포괄합니다. 항상 변화하는 흥미로운 분야이지만 변화가 잦은만큼 전문가가 어떤 일을 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고 최신 트랜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이란?

프로젝트의 시각적 측면을 구성하고 배열하는 기술을 그래픽 디자인 이라고 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에는 잡지 레이아웃 계획에서 연극용 포스터 개발, 제품 라벨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사실 소셜 미디어용 그림에 단어를 추가하거나 업무용 스프레드시트 에 색 구성표를 추가하는 등 거의 모든 사람이 일상 생활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7가지 

1) 3D 모델링
오늘날 3D 디자인 기능을 렌더링하는 것은 상당히 쉽습니다. 정적인 것이든 움직이는 시각적인 것이든 3D 디자인은 그래픽 디자인에 현실감을 더해줍니다.
3D 모델은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는 이제 작업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올바르게 수행하면 브랜드에 새로운 생명이 부여된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2) 브랜드의 밈
밈은 소셜 미디어 어디서나 볼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웃게 만들기 때문에 인기가 있습니다. 밈은 다양한 소셜 미디어 사이트의 모든 것입니다. 이러한 밈 중 일부는 다른 것보다 더 많은 관심을 받는 것 같고 일부는 빠르게 세계화됩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추세를 활용하여 참여를 늘리고 독자층을 넓히며 새로운 잠재 소비자를 확보할수 있습니다.

 

3) 애니메이션 및 액션
웹서핑을 하다보면 시각적으로 예쁘고 매력적인 이미지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 그림도 움직여야 합니다.

모션과 애니메이션은 시장을 지배할 가능성이 있는 두 가지 새로운 그래픽 디자인 개념입니다.
3D와 비교할 때 애니메이션은 정적 이미지에 신선한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오늘날의 기술은 설계자에게 더 적합하도록 만들었습니다.

 

 

4) 커스텀 일러스트레이션

커스텀 일러스트레이션은 매력적인 그래픽디자인입니다. 브랜드를 개인화하고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되는 수제 맞춤형 그래픽입니다. 창의적인 접근 방식에 그려진 캐릭터를 포함하면 사용자 참여를 높이고 공감을 촉진하며 독특한 브랜드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즉, 잘 준비된 그래픽은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및 제품의 스토리를 표현하는 데 도움을 주어 참여 및 마케팅 전략을 향상시킵니다.

출처 : lalanaarts.com / strategies.ca


 
5) 추상적인 그라데이션

그라데이션이나 색상 변경은 여전이 인기가 좋습니다.  2023년에도 다르지 않습니다. 그라디언트는 추상적인 형태로 표현되고 흐릿하게 희석됩니다.

abstract Gradient


 
6) AI가 만든 예술

인공지능(AI) 기술로 생성된 이미지가 있습니다. 자연어 텍스트 정보를 기반으로 사진을 생성하는 온라인 사진 메이커인 인터넷으로 올해 전 세계를 강타할 정도로 인기있습니다.

출처: artaigallery / '스페이스 오페라 극장' ( 제이슨 M.앨런의 AI작품)


 
7) 버블디자인
버블 디자인은 비교적 새로운 개념으로 2023년에 인기가 상승할거라 예상됩니다. 이 디자인 스타일은 둥글고 거품이 있는 모양과 글자를 통합하여 경쾌하고 활기찬 인상을 줍니다. 버블 글꼴은 재미와 젊음을 전달하고자 하는 기업에 적합합니다. 거품은 또한 디자인에 움직임과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출처 : freepik

 

반응형

댓글